익산시, 송학동 도시재생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송학동 도시재생사업 참여자 모집

익산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송학동에 활기를 불어넣을 주민 참여자를 모집한다.

익산시는 지역의 현안을 주제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송학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의 주제는 공동체 활성화, 문화 활동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 도시농업 활성화, 상권 활성화 등 5개 분야이다.

공모에 선정될 경우 팀당 최대 1천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송학동 공동체와 올해 말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3인 이상의 송학동 주민 모임, 3인 이상의 익산시민 모임, 익산시 소재의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으로 송학동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조직이나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내달 8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송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 및 사업 공모 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누리집 고시 공고나 익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iksan_urban)를 참조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서류심사 및 면접 심사 등을 거친 후 8월 초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송학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