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춘을 물들이다’ 금마면 어르신 염색 봉사 실시 | 뉴스로
전북익산시

익산시, ‘청춘을 물들이다’ 금마면 어르신 염색 봉사 실시

익산시(시장 권한대행 오택림) 금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경로당 3곳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염색 봉사를 실시했다.

지사협은 익산시 금마, 구정, 구룡경로당 등 3곳에서 특화사업‘청춘을 물들이다’염색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되었으며 지사협 위원들이 경로당에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새치머리 염색을 해드리는 사업이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2~4곳 경로당을 방문하여 염색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방문팀이 경로당 어르신에게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과 치매인지선별검사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살필 예정이다.

이날 머리 염색을 마친 어르신은“미용실이 멀어서 염색하기 힘들었는데, 마을 경로당에 직접 와서 예쁘게 염색해줘서 감사하다”며 “이렇게 흰머리 염색을 하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탁덕남 익산시 금마면장은 “어르신들에게 염색지원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 발굴과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마면 행정복지센터는 착한가게, 착한가정, 1인 1계좌 등을 통한 CMS 정기기부와 일시지정기탁 등으로 적립된 기부금으로 염색지원, 밑반찬 지원, 야쿠르트 지원 등 특화사업을 시행하여 지역 내 복지 문제해결과 지역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