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청년-인제 농촌문화 팸투어’ 진행 | 뉴스로
강원인제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청년-인제 농촌문화 팸투어’ 진행

인제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연배)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 청년문화예술대학(대표 정성규) 관계자 12명을 초청해 ‘인제군 청년-인제 농촌문화 팸투어’를 진행했다.

‘도시 청년 인제가면 언제오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팸투어는 도시청년의 시선으로 본 농촌마을 문화자원의 재가치화와 청년 관계인구 창출, 지역 문화자원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인제군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농촌문화 탐방, 공청회 및 지역자원의 재발견을 위한 탐사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관계자로부터 농촌문화 팸투어 행사 취지 설명과 일정 안내를 받고 월학1리 냇강마을을 방문해 마을시설 및 미로정원 견학, 원예체험 프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체험을 함께 했다. 또 마을 들꽃사랑센터에서는 귀농귀촌, 청년정책 등 인제군의 추진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시 청년의 시각에서 본 인제의 농촌문화, 청년 관계인구 창출, 문화자원 발굴, 청년 프로그램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2일 차에는 원통시장 일원 및 인제읍 에누리 장터, 산촌 민속 박물관 일대를 둘러보며 인제군의 개선방안, 문제점, 청년문화자원발굴, 청년 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청년 유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시 청년들이 제안한 내용들을 면밀히 검토해 청년 살아보기, 청년 취창업 연계 및 청년 유입을 위한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방안들을 계획하겠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