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비상경제상황 대응 ‘민생안정 종합대책’ 마련 | 뉴스로
강원인제군

인제군, 비상경제상황 대응 ‘민생안정 종합대책’ 마련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10개 분야의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내놨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민생안정 종합대책’은 소상공인, 농업인, 취약계층 등 경제위기에 취약한 대상자에 대한 직접 지원과 신속 집행 및 조기착공을 통해 지역경기를 부양을 최우선으로 고금리, 고물가의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전분야에 걸쳐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였다.

인제군은 먼저 물가 상승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고자 택시, 버스, 상하수도요금 등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하고,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이자차액 보전, 영농자재 반값공급 지원 지속 및 임업인 확대 추진, 지역화폐인 인제사랑상품권과 채워드림카드 할인율을 월 100만원까지 10%로 유지하는 등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정책 기조에 맞춰 지방재정 신속집행도 상반기 목표를 60.5%로 상향하여 집행대상액 5,703억 원 중 상반기에만 3,450억 원을 집행하는 등 어느 때 보다도 강도 높게 추진해 지역에 돈이 돌게 한다는 게 인제군의 방침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어려운 경제상황을 군민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군민생활 안정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위기를 타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