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외식업소 대상 주방문화개선 지원 신청하세요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광역시 연수구, 외식업소 대상 주방문화개선 지원 신청하세요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경기침체로 위축되어 있는 심리적 불안 감소와 상권유지 및 회복을 위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주방문화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주방문화 개선사업은 식문화 개선 실천 확산을 통한 안전한 외식문화 정착과 위생 향상을 통한 식품안전사고 등 소비자 불안감 해소를 위한 지원책으로 크게 두 가지 범위 내에서 업소를 선정·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물품 및 용품 구매와 시설 개·보수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두 가지 지원한도를 다르게 설정해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은 7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검토를 통해 최종 지원업소로 선정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연수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침체기를 겪고 있는 외식사업 활성화와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식사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재호 구청장은 “주방문화개선 자금지원 사업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는 자영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고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외식사업 활성화와 안전한 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