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역의 ‘스마트화’본격 시동 | 뉴스로
인천광역시

인천시 전역의 ‘스마트화’본격 시동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정부가 전국 도시의 스마트화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사업’에 시와 함께 참여할 민간기업 및 시행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역거점 스마트시티는 지역특성에 맞는 스마트 솔루션뿐만 아니라 도시 인프라와 공간구조, 도시계획, 도시운영을 융합해 도시의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천시 2022년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사업계획서 접수기간은 12월 1일까지이며, 시와 함께 지역거점 스마트도시를 조성하고자 하는 민간기업, 시행자 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천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민간기업, 시행자 등이 제시한 스마트시티 공간계획 및 서비스계획 등을 바탕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12월 초 국토교통부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최종 응모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사업에 최종 선정될 경우 2022년부터 3년(‘22~‘24)간 스마트 거점도시 조성을 위해 약 240억 원(국·시비)의 사업비가 투입될 계획이다.

김지영 인천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사업을 통해 인천시 주도하에 시행자, 민간기업 그리고 시민이 함께 참여해 스마트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주변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시행자, 민간기업 등은 인천시 누리집(www.incheon.go.kr)에서 세부적인 공모계획 및 지침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