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이사지원 전문봉사 활동 펼쳐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중구, 이사지원 전문봉사 활동 펼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영)는 지난 20일(토) 봉사자 7명이 참여하여 ‘이사지원 전문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사지원 프로그램’은 한부모가족 및 저소득층에서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금년도에 신규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중구청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의 요청으로 자원봉사센터 담당자가 세대를 방문 답사 후 지원을 결정하고 지원 대상자와의 충분한 소통과 준비를 통해 이사지원 전문봉사 활동을 진행하였다.

중구관내 4층 빌라로 이사하는 과정에서 봉사자의 도움으로 사다리차(재능기부)를 사용하려 하였으나 전신주에 고압선이 많아 안전 등의 문제로 사다리차를 사용할 수 없어 서랍장, 책상, 냉장고와 세탁기 등 가전 및 가구를 봉사자들이 직접 4층까지 옮기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함께 참여한 호서대학교 체육과 손혜O학생은 “이사는 업체에서 다 알아서 해주기에 평소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이사지원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다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2016년에 정리수납 2급 양성교육을 수료한 정리수납 봉사단(회장 이병순)이 참여하여 마무리 정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사지원과 정리수납, 수리특공대를 하나로 묶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One-stop”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