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올해의 책(아동 분야) 신지명 작가와의 만남 개최 | 뉴스로
인천계양구

인천 계양구, 올해의 책(아동 분야) 신지명 작가와의 만남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6일 올해의 책 아동분야, ‘오, 나의 달고나’의 신지명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책(아동분야), ‘오, 나의 달고나’는 노키즈존(어린이 제한 공간)을 선언한 달고나 카페를 어린이들이 직접 나서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려 노력하는 과정을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그려낸 소설이다.

이번 강연회는 구민 참여로 선정된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누면서 지역주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양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을 포함한 구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행사로 구립관현악 단원의 바이올린 연주와 관내 고등학생 영상제작 동아리에서 직접 제작한 북트레일러(Book Trailer)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북토크에서 신지명 작가는 “우리 사회에 보이지 않는 벽들을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통해 개선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강연은 계양구청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되어 북토크 이후에는 현장과 유튜브 라이브방송 댓글을 통해 책에 대한 질문을 받고 신지명 작가가 바로 답변하는 ‘즉문즉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많은 주민 분들이 북토크 현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활력소가 되고 지역의 독서문화 붐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올해의 책 성인·청소년 분야 선정 도서인 ‘순례 주택’의 유은실 작가와의 만남이 유튜브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