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공모 사업 통해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한다 | 뉴스로
인천남동구

인천 남동구, 공모 사업 통해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한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평생학습 선도 기관 육성을 위한 평생교육 공모사업 시행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크게 두 가지 사업으로 나뉜다.

우선 올해 최초 시행하는 ‘남동구 마을학습관’사업으로, 구민들에게 친근하고 밀접한 장소인 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한다. 주민자치센터를 마을학습관으로 지정·운영하여 구민평생학습 선도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단순 문화여가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지역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하나는 ‘남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비영리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공모 대상이다.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들을 지원해 평생학습을 활성화 하고 구와 지역 사회의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공모 신청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공모신청은 남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namdong.go.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1차 부서 자체심사와 2차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구민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을 통해 남동구 평생학습의 발전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라며 “구에서도 지역 전반의 평생학습 컨트롤 타워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