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노인 돌봄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적극 나서 | 뉴스로
인천남동구

인천 남동구, 노인 돌봄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적극 나서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돌봄이 필요한 노인 인구를 위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에 적극 나선다.

3일 인천 남동구에 따르면 인천 남동구 보건소와 가천대학교, LG유플러스는 최근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 운영을 위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저소득, 치매) 노인에 개별 태블릿, 스마트워치, 체중계, 혈압․혈당계 등을 지원하고, 거동이 어려운 경우 침대에 레이더 센서를 달아 낙상사고 발생 시 응급 호출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고령자의 인지력 촉진을 위한 게임, 오디오북 등 시니어 특화 콘텐츠를 제공해 우울감과 외로움 지수를 관리하고, 수면장애도 극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 교육에선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건강/안전/안심, 여가/돌볼, 수면/정서, 치매 등 4가지 영역의 서비스를 공유하고 안내했다.

인천 남동구는 이달 중에 서비스 대상자 210명에게 태블릿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은 “정보, 기술력 등을 공유해 노인 비대면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 구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증진사업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