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학생들의 꿈과 끼,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찾아드립니다 | 뉴스로
인천 동구

인천 동구 학생들의 꿈과 끼,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찾아드립니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관내 초·중·고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ㆍ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2021년 동구진로체험지원센터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16일 밝혔다.

2018년 12월 초·중·고 학생의 진로교육을 위해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동구청 직영으로 지난 2019년 정식 출범한 동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올해로 사업 추진 3년차를 맞았다.

센터는 체험처 발굴·연계사업과 진로·직업체험 지원사업, 진로체험지원센터 특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진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동구 학생들의 적성 탐색과 진로 결정을 돕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인천재능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 지역사회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로체험 꾸러미 지원사업, 주니어 드라이빙 스쿨 등이 눈에 띈다.

특히 지역사회가 청소년들의 진로설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아동 및 청소년의 발달 단계를 고려한 수준별 진로교육을 지원해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여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인천 동구 관계자는 “다양한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올해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