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취약계층 대상 ‘순회 구강 건강 관리 사업’ 운영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취약계층 대상 ‘순회 구강 건강 관리 사업’ 운영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오는 3일부터 장기요양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순회 구강 건강 관리 사업을 연중 운영한다.

순회 구강 건강 관리 사업은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2022~2026)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거동 불편 노인․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구강 보건 서비스의 본격화’를 달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을 순회하며 예방 중심의 구강검진 및 보건교육, 불소도포, 틀니 세척, 구강 관리 물품 제공 등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한다.

참여기관 신청 접수 결과 39개소 장기요양기관 중 9개소 기관이 신청하여 500여 명이 사업 참여 대상자로 선정됐다.

보건소와 참여 장기요양시설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진행되며 특히 입소자를 돌보는 돌봄 인력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스스로 구강 건강 관리를 하기 어려운 입소자들에게 적절한 구강 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 장기요양기관 관계자는 “구강관리서비스 이용 및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어르신 건강관리에 좀 더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업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불평등 요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