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어린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별로 접종 기간을 분산해 실시하므로 접종 기간에 맞춰 의료기관에 방문해야 한다.

생애 첫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는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기존에 접종력이 있거나 만 9세 이상은 1회만 접종하며 다음달 5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또 임신부는 다음달 5일부터는 내년 4월 30일까지 산모수첩 등 임신부 증빙자료를 지참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만 75세 이상은 다음달 12일부터 시작하며 만 70세~74세는 다음달 17일, 만 65세 이상은 다음달 20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을 통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으며 미추홀구 내 지정 의료기관은 미추홀구보건소 홈페이지와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kdca.g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미추홀구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위한 의료기관 방문 시에는 꼭 마스크 착용하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하며 현재 미추홀구보건소는 예방접종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접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인천시 미추홀구보건소 예방접종실(880-5417~5419)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