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청사를 위한 다회용컵 무인회수기,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 설치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청사를 위한 다회용컵 무인회수기,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 설치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친환경 자원순환청사 운영을 위해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와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를 설치했다.

미추홀구는 다회용컵 사용을 위해 주변 카페와 협약을 체결했다. 주민들은 협약 카페에서 음료를 구입할 때 다회용컵 보증금 500원을 함께 지불하고 다 마신 빈 컵을 미추홀구 청사 곳곳에 설치된 다회용컵 무인회수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환불 받을 수 있다. 특히 미추홀구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많은 주민들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카페 상품권, 고급 텀블러, 친환경 샴푸바 및 비누, 고급 립밤 등 친환경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경품은 10회 이상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반납하면 자동으로 응모 된다.

한편 미추홀구는 텀블러 자동살균세척기도 설치했다. 텀블러 살균세척기는 수돗물만으로 10초 만에 99.9% 살균 세척이 가능한 특허 제품이다. 청사와 구내식당 등에 3대가 설치됐으며 연말까지 21개 전 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우와 이상기후가 잦아지는 상황인 만큼 일회용품 저감으로 쓰레기와 탄소배출을 줄여 깨끗한 미추홀구, 탄소중립 미추홀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