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제2회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 뉴스로
인천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제2회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인천 미추홀구청 운동장에서 제2회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인천 미추홀구가 주최하고 인천 미추홀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참가한 2천여 명 주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복지 정보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또 50여 개 사회보장서비스 제공 기관·시설이 참여하고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인천 미추홀구 사회적경제한마당 ‘미추마켓’도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진행됐다.

인천 미추홀구 여성합창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지역 복지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사회복지기관, 유관기관 등의 지역사회 특별공연과 전문 공연팀의 축하공연, 사회복지 퀴즈, 레크레이션,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됐다.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은 “다양한 복지 정보와 여러 시설의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준 인천 미추홀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참여 기관 종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또 최근 코로나19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묵묵히 애써 주시는 사회복지인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진행 모습 등을 담은 영상은 인천 미추홀구 유튜브 미추홀릭TV에 게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