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포상’ 최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인천부평구

인천 부평구,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포상’ 최우수기관 선정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포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전국 보건소 258곳을 대상으로 총 23곳, 인천시에서는 인천 부평구가 선정됐다. 인천 부평구 보건소는 감염병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회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예방접종 참여를 적극 유도해 국가예방접종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감염위험이 큰 고령층과 면역저하자가 집단생활을 하는 감염 취약시설 접종률 제고를 위한 전담공무원제를 실시하고, 예방접종실 조기 업무재개로 업무 공백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행복소식문자, 반상회보, SNS, 동영상 자체 제작과 같은 예방접종 홍보에 힘쓰기도 했다. 그 결과 HPV 예방접종 1만2천275명으로 인천시 3위, 임신부 인플루엔자 접종률은 57.3%로 인천시 1위, 코로나 동절기 추가접종은 6만2천127건으로 인천시 4위, 폐렴접종률 1천507명으로 인천시 3위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윤자 인천 부평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사회 만들기와 구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