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강좌 운영 | 뉴스로
인천부평구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강좌 운영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구립 부개도서관이 7월부터 2022년 독서아카데미 사업 ‘라이프 트렌드를 읽다: 새로운 시장의 흐름’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관련 인문학 강의로 구성했다. 참여자 모집은 주제별로 5회차씩 총 3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 강연은 ‘트렌드 코리아, 대한민국의 흐름을 읽다’라는 주제로 14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강연은 5회에 걸쳐 도서 ‘트렌드 코리아 2022’의 공동 저자인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이수진 연구위원과 함께 올해 한국의 소비문화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라이프스타일과 글로벌 트렌드를 전망한다.

2부 강연은 8월부터 ‘대한민국을 이끌 유망 산업 트렌드를 읽다’를 주제로 미래교육과 뉴미디어, 케이팝 산업 등과 관련된 트렌드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3부 강연은 오는 9월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대별 트렌드를 읽다’라는 주제로 시니어 세대부터 Z세대까지 세대별 특성에 따른 트렌드를 알아본다. 2, 3부 강연은 모두 대면으로 열릴 예정이다.

독서아카데미 수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부평구립부개도서관 누리집(https://www.bppl.or.kr/bugae/index.do)을 확인하거나 부개도서관 종합자료실(032-505-0062)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