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 뉴스로
인천부평구

인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6일 경기도 안산, 시흥 일원에서 인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가치를 담은 현장 체험을 통해 인천 부평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여줄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지속해서 논의할 수 있는 협력체계의 기틀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위원회는 시화호조력발전소와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시화호환경문화센터)을 방문해 시화호 권역의 도시개발 현황을 살펴보고, 갈등 및 환경오염을 극복한 결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화호 권역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인천 부평구의 도시생태 하천 복원 등 지속발전 도시 인천 부평을 위한 실천과제 방안을 논의했다.

오수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시화호는 환경오염의 아픈 역사와 복원된 생태환경이 공존하는 공간으로서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인천 부평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타 지자체의 개발, 생태, 환경 문화 등 다양한 현안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은 “도시개발과 생태환경 공존은 주민에게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인천 부평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감사하며, 부평구도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