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좌3동 ‘건지골 문화축제’ 성황리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가좌3동 ‘건지골 문화축제’ 성황리

지난 19일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가좌동에 위치한 건지공원에서 ‘제5회 건지골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축제는 가좌3동 행정복지센터(이덕재 동장)에서 주최하고 가좌3동주민자치위원회(부위원장 장종수)에서 주관했으며, 지역 내 모든 자생단체의 협조와 관심 속에 진행된 가운데, 주민들이 마음껏 즐기고 체험할 기회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비즈공예 만들기, 자연물(우드)로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건지놀이터(투호,7080게임, 보드게임) 등 체험 부스는 큰 호응 속에 많은 주민의 참여를 끌어냈다.

주민들의 장기자랑에서는 끼와 장기를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기회가 됐으며 본 축제가 성공적인 행사가 되는데 큰 보탬이 되었다.

본 행사인 공연무대에서는 관내 유치원 어린이들의 재롱댄스를 비롯해 관내 초등학교의 난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대중가요 공연, 통기타 공연,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가좌3동 장종수 주민자치부위원장은 “많은 분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주민들이 모두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 더욱더 멋진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