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노인과 노숙인 등 결핵 검진사업 ‘장려상’ 수상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노인과 노숙인 등 결핵 검진사업 ‘장려상’ 수상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2022년 노인·노숙인 등 결핵 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인천 서구 보건소는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치료한 결핵의 특성에 맞춰 그간 노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검진을 적극 추진하고 치료에 임하면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해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 3년 차를 맞이한 결핵 검진사업은 결핵 발생, 사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65세 이상 취약계층 노인에게 찾아가는 결핵 검진을 제공함으로써 결핵의 조기 발견 및 치료로 지역사회 내 전파를 차단하는 사업이다.

인천 서구는 이 검진사업을 통해 올해 2명의 결핵환자를 발견, 1명은 치료를 완료했고 1명은 현재 치료 중이다.

전 연령대에 걸친 결핵 신환자는 줄어드는 추세지만, 65세 이상 결핵환자 발병률은 2019년 47%, 2020년 49%, 2021년 51.3%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노인의 경우 기저질환 등 면역 저하, 비정형적 결핵 증상에 따라 결핵 진단 및 치료가 지연돼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은 “코로나 관련 일을 병행하면서도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 좋은 성과를 이룬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인천 서구 주민이 결핵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보건당국과 협력해 결핵 퇴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