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운영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운영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는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금융교육 ‘금융똑똑, 경제똑똑’을 운영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첫째 날 ‘도전! 기업탐험대’, 둘째 날 ‘도전! 진로탐험대’라는 주제로 KSD(한국예탁결제원) 나눔 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교구와 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어린이 금융전문 강사의 수업으로 아동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춰 이뤄졌다.

KSD 나눔 재단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매년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신설된 ‘진로탐험’ 과정은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 및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새로운 직업세계를 탐색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돼, 경제활동과 직업이 갖는 의미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미래의 직업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보드게임으로 공부해서 재미있었고, 회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4차 산업과 관련된 직업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금융교육 외에도 과학캠프, 예절교육, 클라이밍교실, 진로캠프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