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미취업 청년 역량 강화 돕는다’ , ‘디딤돌 청년인턴’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미취업 청년 역량 강화 돕는다’ , ‘디딤돌 청년인턴’ 참가자 모집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8월부터 미취업 청년의 역량 강화와 취업을 위한 ‘2022년 제2기 취업성공디딤돌 청년인턴사업’으로 오는 31일까지 청년인턴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도록 돕고 역량강화 교육, 개별 진로 상담, 취업 알선 등을 지원한다. 앞으로 선발된 청년 25명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서구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급여는 올해 인천광역시 서구 생활임금을 책정해 1일 8시간 기준 8만4천원이다. 결근없이 만근하면 주휴수당을 포함해 월 218만4천원 정도를 받는다. 인천광역시 서구는 또한 활동 기간 중 취업특강, 청년 진로·심리 코칭 프로그램, 일자리 연계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와 연계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관계자는 “청년들이 공공기관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원하는 진로로 나아가도록 지원하겠다”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