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인천 연수구, ‘공원녹지 시설물 일제점검’ 실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기온 변화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높아지는 해빙기를 맞아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이달 말까지 ‘공원녹지 시설물 일제점검’을 시행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도시공원, 쉼터, 광장을 비롯한 지역 내 공원녹지 122개소와 산림 내 급경사지, 산사태취약지역 등 안전사고 위험성이 내재된 시설물(구조물)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로 점검반을 편성해 도시공원과 산림 내 설치되어 있는 운동기구, 벤치 등 각종 시설물의 노후 상태와 파손 여부에 대한 안점 점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긴급조치 후 신속한 보수·보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자체계획을 수립해 빠른 시일 내에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주민생활공간과 밀접한 지역에 고사목, 고사지, 위험수목 제거와 보식 전정 등 수목정비도 진행해 생육여건을 개선하고 공원녹지를 찾는 이용객에게 쾌적한 여가·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 연수구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해빙기 대비 안전점검으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노후시설물을 정비해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