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멘토링 프로그램 ‘이심전심(以心傳心)’성료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멘토링 프로그램 ‘이심전심(以心傳心)’성료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드림스타트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한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이심전심(以心傳心)’을 성황리에 마쳤다.

드림스타트 멘토링 프로그램 ‘이심전심(以心傳心)’은 인천대학교 중앙동아리와 연계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초등 4~6학년 아동과 함께 다양한 문화·신체활동을 체험하며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본 프로그램은 인천대학교 내 중앙동아리 5곳(뫼골둥지, 산악부, 인유공방, 보인다, 퍼펙트)의 대표 활동인 아이스브레이킹, 보드게임, 공예활동, 진로 및 고민상담 등의 정서지원 활동과, 롤러스케이트 타기, 볼링 등 야외 신체 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대학생 20명과 드림스타트 아동 12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언니, 오빠들이랑 함께 볼링치고 롤러스케이트 탄 것이 제일 재미있었다.” 며 “볼링은 처음이라 공이 자꾸 빠져 어려웠는데 언니, 오빠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어 나중에 핀을 9개나 쓰러뜨려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멘토로 참여한 한 대학생은 “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며 “다음에도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중앙동아리 학생들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점에 너무 감사하다.”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성 향상과 신체·정서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