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정예농업인력 육성! | 뉴스로
인천옹진군

인천 옹진군,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정예농업인력 육성!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문경복) 후계농업경영인 약 40여명이 8월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 동안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8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수련대회 행사에 참석한다.

후계농업경영인은 농촌에 살면서 영농의 뜻을 둔 만18세 이상, 50세 미만의 농업인을 행정기관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하여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가족수련대회 행사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개막 첫날인 8월 9일 환영 리셉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환영의 밤 불꽃놀이 행사가 펼쳐지며 둘째 날인 10일에는 귀농·귀촌 우수사례관 및 6차산업관 등 전시홍보와 체험행사, 학술행사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저녁에는 가족 노래자랑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폐회식, 기념촬영을 끝으로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 가족수련대회 행사는 막을 내린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후계농업경영인 회장은 “후계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행사에 참석하여 타 시·군과의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선진 영농기술 벤치마킹 등 우리 군 실정에 맞게 영농기술을 접목하여 지역 농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장마와 무더위 속에서 영농활동으로 고생한 후계농업인들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타 시·군 후계농업인과의 정보교류를 통해 옹진군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