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 및 판매전’ 참여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 및 판매전’ 참여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전순임)가 최근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 및 판매전’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인천광역시청 본관 1층 중앙홀에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열렸으며, 군구별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다양한 생산품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 사업 ‘현미랑콩이랑’을 통해 현미, 오곡 등으로 생산된 다양한 세트 구성의 쌀과자 제품과 ‘실버카페’에서 생산하는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딸기라떼 등의 캔음료를 선보였다. 모든 제품은 시장형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수작업으로 제조·생산하는 제품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생산된 건강하고 질 좋은 먹거리들이다.

전순임 센터장은 “이번 판매전을 통해 노인일자리에서 열심히 참여하여 만든 어르신들의 생산품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의 판매 부스를 방문한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생산품인 쌀과자와 음료를 시식하며 “이번 판매전이 노인일자리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노인일자리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기관의 관계자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응원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