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모니터링’ 실시 | 뉴스로
인천 중구

인천 중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모니터링’ 실시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관내 11개 동(洞)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 활동은 인천 중구청 복지지원과 담당자들이 각 동 센터를 방문, 동별 보건복지 담당자(팀장·실무자)와 업무 추진 상황을 파악·논의함으로써 관련 역량과 서비스 질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찾아가는 보건복지업무 기능 강화 방안, 인적 안전망(이웃지킴이)을 활용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추진 상황, 통합사례관리 수행 현황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동별 업무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각 동 우수사례를 공유해 향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 중구는 이번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4월부터 동료 코칭, 1:1 동료 슈퍼비전, 복지행정(민원응대) 직원 대상 안전교육 등 다양한 직무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그간의 추진 실적을 바탕으로 ‘분야별 성과보고회’ 등을 열어 우수 성과를 공유·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현장에서 주민들과 가까이 있는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