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에너지, IoT기반 태양광 스마트 벤치 ‘SOLAT STAY’ 출시 | 뉴스로
산업일반

인피니티에너지, IoT기반 태양광 스마트 벤치 ‘SOLAT STAY’ 출시

인피니티에너지(주)(대표 김성일)는 IoT기반  친환경 태양광 스마트 벤치 ‘SOLAT STAY’를 최근 출시했다.

도심 녹지 내, 시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공원은 시민체감형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공원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IoT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스마트 가로등, 와이파이, 보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차세대 미래공원을 의미하며, 인피니티에너지의 태양광 스마트벤치는 스마트공원 조성의 핵심 서비스 모델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SOLAR STAY’는 친환경 제품으로 벤치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낮 시간에 태양광 발전으로 충전된 전력를 사용해 휴대폰 유·무선 충전, 위급상황(SOS) 알림, 심장제세동기(AED), 공용 Wi-Fi, LED조명등, 미세먼지 상태표시 등을 제공하는 IoT기반의 스마트 친환경 신개념 벤치이다.

이 제품은 간단한 조작으로 최적화된 태양광 발전을 가능하게 하며, 공기질 상태에 따라 LED색상(파랑: 상태 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으로 표시해 준다.

친환경 태양광 스마트 벤치 ‘SOLAT STAY’는 공원이나 해변가, 공공기관, 주민체육시설, 등산로 입구나 산책로, 자전거도로, 쉼터, 대학 캠퍼스 내 벤치 등 다중 이용 시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한편, ‘SOLAR STAY’는 2020년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제품으로 ‘태양광 스마트벤치 패널 회전 각도 조절장치’ 외 2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이 완료됐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피니티에너지(주) 홈페이지의 제품소개 스마트벤치시스템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