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관광 명소화 관광개발 박차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지역관광 명소화 관광개발 박차

임실군(군수 심민)이 오는 8월 옥정호 출렁다리 개장 시기에 맞춰 옥정호를 중심으로 한 지역관광 명소화를 위한 관광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운암면 입석리 요산공원 일대에 전북 동부권발전사업의 예산을 지원받아 물고기를 형상화한 회전교차로를 포함한 요산공원 주변 관광자원화 사업 및 요산공원과 붕어섬을 잇는 출렁다리를 한창 조성 중이다.

총 420미터의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가 조성되면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옥정호를 찾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임실군은 관광객 유입증대에 대비해 지방도 749호선 선형 개선 및 600여 대의 넓은 주차장을 조성하고 있다.

입석리 주차장과 요산공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교통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도보 이용객들을 위하여 옥정호의 자연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요산공원 일대의 전봇대의 전신주를 보이지 않게 지중으로 매설하는 지중화 작업을 마무리 중이다.

관광객들의 안전과 보행 편의를 위한 데크로드 신설도 추진 중이다.

그동안 지하수를 사용하던 붕어섬에 상수도를 설치, 수질과 수량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녁에는 옥정호 출렁다리와 요산공원 일대의 야간경관조명을 통해 안전하고 특색있는 붕어섬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일 주간에 방문할 수 없는 직장인들도 평일 야간에 방문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옥정호 주변 상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임실군은 요산공원 일대를 지역의 힐링 명소로 임실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장소로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심 군수는 옥정호 뿐만 아니라 임실치즈테마파크, 고려와 조선 두 왕조의 건국설화를 담은 치유의 숲인 성수산과 1500만 반려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명견테마랜드 등을 통해 천만 관광객이 찾는 임실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심 민 군수는 “출렁다리가 열리면 아름다운 옥정호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실컷 즐기시면서 마치 호수 위를 걸어서, 섬에 들어가는 것 같은 짜릿함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출렁다리 개통과 함께 수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빈틈없는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