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도 전문가 시대’ 과목별 봉사단 구성해 봉사 펼친다 | 뉴스로
서울동대문

‘자원봉사도 전문가 시대’ 과목별 봉사단 구성해 봉사 펼친다

지난 19일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이 ‘쿵짝쿵짝’ 신나는 음악소리와 ‘펑펑’ 풍선 터지는 소리로 가득찼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받은 수료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본격적인 수료식 진행에 앞서 풍선아트 교육 수료자들은 풍선아트로 행사장을 꾸미고, 라인댄스 교육 수료자들은 수료식에서 선보일 춤을 리허설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수료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단순히 배움의 즐거움을 넘어 자원봉사의 나눔으로 승화시킨 여러분의 열정을 치하합니다.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수료자분들이 앞으로 자원봉사로서의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동대문구는 자원봉사자가 전문성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희망자에게 무료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3월 11일부터 4월 17일까지 6주간 숲해설, 풍선아트, 라인댄스, 네일아트 등 4과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해 60여 명의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5주간 이론수업을 받고 6주차에는 지역 경로당 및 어린이집을 방문해 배운 재능을 실습해보는 봉사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생들은 자원봉사 전문교육이 한창 진행되던 지난 4월 6~7일 ‘2019 동대문구 봄꽃축제’에 참여해 풍선아트 및 네일아트 자원봉사를 펼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동대문구는 수료자들을 전문자원봉사대로 구성해 운영하고,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을 연결해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