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여름나기 | 뉴스로
서울금천구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여름나기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자원봉사센터에서 ‘2018년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총 216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학습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법을 익히고,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운영기간은 오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6일간이며, 노인, 장애인, 아동, 지역사회, 환경, 교육․홍보 총 6개 분야 10개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해식물 제거활동 △노인생애체험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체험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및 홍보캠페인 △어르신 미술놀이봉사 △아이들과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물놀이장 안전도우미 등이 자원봉사가 필요한 금천구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별로 15~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접속해 지역을 ‘금천구’로 선택한 후 봉사제목을 ‘여름방학’으로 검색해 원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이기충 자원봉사팀장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역량개발과 건전한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봉사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봉사학습 체험을 통해 우리구 청소년들이 의미 있고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