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천연염색으로 희망을 물들여요’ | 뉴스로
전남장성군

장성군, ‘천연염색으로 희망을 물들여요’

장성군 진원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황금빛 천연염색 지도사 과정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 16명이 민간자격증인 천연염색지도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황금빛 천연염색 지도사 과정반’ 프로그램은 2018년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7백여 만원을 지원받았으며, 농촌에서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되었다.

수강생들은 이론과 실기수업을 병행하여 천연염색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해왔으며, 지난 8일 열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20명의 수강생 중 16명이 합격해 자격증을 획득했다.

앞으로 진원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자격증 취득자와 함께 ‘천연염색 취미반’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 내 천연염색 소재를 활용한 노란꽃 茶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작품 전시를 통한 판매활동으로 지역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유규상 진원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진원면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후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사업에서 이 같은 성과를 내 수강생 개개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진원면 주민자치위원회가 개인의 발전은 물론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원면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해 12월 17일 개소하였으며 지역적인 특성과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줌바댄스 교실 등 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