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022년 인구정책 우수 시‧군 기관 표창 | 뉴스로
전남장성군

장성군, 2022년 인구정책 우수 시‧군 기관 표창

장성군(군수 김한종)이 전라남도 주관 ‘2022년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전남지역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증감률, 합계출산율,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운영 실적, 인구 교육, 청년문화복지카드 발급률 등 8개 항목과 인구정책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장성군은 입대일부터 귀가일까지 장성군에 주소를 둔 청년 병사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책임지는 ‘장성군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원사업’, 농산어촌의 작은 학교에서 유학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산소가득 농산어촌 유학마을’,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운영 등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시책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구 증가‧유입을 위한 정책도 다양하게 추진 중이다. 장성군은 전입 장려금과 신혼부부 대상 결혼축하금, 출산양육지원금 등 결혼, 출산, 양육에 따른 생애주기별 지원을 펼치고 있다.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의 주택구입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보금자리사업, 지역 근로 청년의 안정적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희망디딤돌통장사업, 취업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감소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효과적인 인구시책 발굴과 지속적인 추진으로 적극 대응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