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 1차 인구정책 추진위원회 회의 열었다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제 1차 인구정책 추진위원회 회의 열었다

장수군(군수 최훈식)은 제 1차 인구정책 추진위원회 회의를 14일 개최했다.

인구정책 추진위원회는 ‘장수군 인구정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근거해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장수군의 인구정책 전반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고 장수군의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 및 시행계획에 대한 점검과 평가 등에 대한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향후 인구감소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인구유치 민관 공동대응 협약’ 촉진 및 홍보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는 전북연구원이 참여해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함께 실시했으며, 지역특성 기반의 인구현황 분석, 군민설문조사 결과 지역주민 수요분석, 현행 사업 검토와 연계분야별 사업 발굴방향 등의 보고와 더불어 장수군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감소 위기 대응책이 무엇인지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장수군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과 인구감소대응 5개년 기본계획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인구정책 추진위원회가 장수군의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위기를 탈피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비록 지금은 작은 노력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미래를 위한 큰 기적이 될 수 있도록 인구정책에 대해 고민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