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장수군(군수 장영수)이 오는 11일부터 23까지 2022년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경제적 부담이 큰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제공해 청년의 지역 정착 안정화를 유도하고 혁신적인 창업 경제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청년창업공간지원사업(7명), 청년 창업더하기 지원사업(2명) 2개 분야다.

청년창업공간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에게 임차료, 공과금, 장비구입 등을 위해 1명당 1,5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자격은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다.

청년창업더하기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자들에게 시설비, 리모델링, 장비구입, 홍보 및 마케팅비 등을 위해 1명당 사업비 3,000만 원(보조금 1,800만 원/자부담 1,200만 원)을 지원하며, 컨설팅비 120만 원도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4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자다.

신청대상자는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거나 장수군에 전입을 희망하는 자로 사업 선정 후 1개월 이내 전입신고가 가능해야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예비) 창업자들은 장수군청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장수군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면 된다.

황우상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유입이 중요하다”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청년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