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년 소통·교류 위한 청년소통공간 개관 | 뉴스로
전북장수군

장수군, 청년 소통·교류 위한 청년소통공간 개관

장수군(군수 장영수)은 지난 3일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청년들의 소통과 교류를 위한 거점 공간인 ‘청년소통공간’ 개관식 및 2021년 장수 청년 페스타 wake up 행사를 개최했다.

장수군 청년소통공간은 지난 4월 22일 도 공모사업인 ‘청년마루’ 조성사업에 선정돼 장수군 귀농귀촌센터 2층에 조성됐으며 내부공간은 소통공간, 회의 겸 프로그램 운영 용도 세미나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군에 따르면 장수군 청년소통공간은 지역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청년의 접근이 용이한 곳에 청년 공간을 조성했으며, 도에서는 청년정책 연계 서비스 및 청년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해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된다.

또한 개관식 이후에는 2021년 장수 청년 페스타 wake up 행사를 진행해 지난 10월에 공개 모집된 장수군 청년 네트워크 협의회 발대식, 청년 정책 강의, 무드등 제작, 설문조사, 토크콘서트 및 축하공연을 함께 진행해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자 또는 PCR검사 음성확인서 (문자, 종이 등)을 발급 받은 자에 한해 참여했으며, QR코드 체크인과 체온측정 등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철저히 한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청년소통공간 개관과 함께 청년네트워크 교류를 통해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체감도 높은 정책 및 사업, 지역특성에 적합한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발굴해 청년문화 활성화, 청년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해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