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 및 정책공유를 위한 워크숍 열려 | 뉴스로
경상북도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 및 정책공유를 위한 워크숍 열려

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설계검토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주에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했으며, 법령 개정 등 달라지는 제도와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재해위험지역 관리 및 해빙기 안전관리 요령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관련 공무원들과 포항․경주 재해예방사업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각 사업장의 공정이행상황 및 안전수칙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살피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재난대응체계 확립에 집중해 위험지역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올해 정부에서는 풍수해 위험이 우려되는 생활권 정비, 재해위험지역 및 소하천 정비 등 재해예방사업에 투자를 확대하여 재해위험지역‧우수저류시설‧소하천 정비사업에 7,129억원, 풍수해위험 생활권 정비사업 등에 27억원을 투입한다.

경북도는 올해 재해위험지구 981억원, 풍수해생활권 8억원, 위험저수지 65억원, 급경사지 225억원, 소하천정비사업에 887억원 등 총 2,16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재해예방사업을 시행한다.

이날 서철모 행안부 예방안전정책관과 최웅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특별히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위험요인을 살피고 공사장 안전관리와 견실시공을 당부하는 한편 “올해 재해예방사업 조기발주로 지역경기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