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규모!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 5일 개최! | 뉴스로
강원자치도

전국 최대규모!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 5일 개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e스포츠를 평화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아마추어 경기로는 전국 최대 규모의 ‘2019 군 장병 e 스포츠 대회’ FINAL ROUND가 오는 7월 5일(14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인제 다목적 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숱한 화제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군 장병 e 스포츠 대회의 대망의 결선전에는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한 20개 군 부대(군단, 사단, 여단) 66개팀, 300여명의 최정예 선수들이 최종 선발돼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 우승컵을 놓고 뜨거운 경쟁을 펼치게 된다.

총 66개팀 300여명의 군 장병들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팀은 어디가 될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 군 장병 e스포츠대회 공식페이스북에는 1일 1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장병들과 가족, 친구들의 응원의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결선전 무대 인 만큼 국내외를 대표하는 e스포츠대회 관련 전문 해설진과 캐스터들도 함께하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개막식은 국내외 대표 e스포츠 캐스터 전용준 씨의 진행으로 시작되며, 본 대회 결선전에는 김철민, 김정민, 고인규, 강형우, 김진형 등 유명 e스포츠 전문가들이 캐스터와 해설자로 함께 참여하여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 등 게임관련 전문 채널등과 연계하여 실시간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에이핑크’ 등 국내 인기 걸그룹 및 뮤지션 공연, 국내 인기 프로게이머 초청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e스포츠 체험행사 및 먹거리가 함께하는 ‘e스포츠 페스티벌’로 열려 평화지역의 새로운 즐길 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