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 나서 | 뉴스로
전라남도

전남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 나서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오늘까지 이틀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과 향후 기금 활용방안 논의를 위한 ‘2022년 도-시군 인구정책 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구정책 담당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 솔비치 리조트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선 사업 발굴과 기금 활용방안을 논의하고 2023년 주요 인구정책 방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협력방안을 토의했다.

특히 인구정책 현장에서 뛰는 마을공동체 전문가와 홍동우 ‘목포 괜찮아 마을’ 대표를 초빙해 현장에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단순한 인구 늘리기 성과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인구정책 발굴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홍동우 목포 괜찮아 마을’ 대표는 서울 토박이로 목포에 정착해 청년마을을 만든 과정을 설명하면서 “사회 초년생이거나 인생에서 방황기를 보내는 청년이 지역 정착만이 아닌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실패를 통해 다시 일어서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이 10년간 지원되는 만큼 2023년에는 중장기 인구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랜드마크 사업 및 지역 간 연계 협력사업 등을 발굴․추진해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