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혁신도시 활성화’ 투자기업과 방안 찾기 | 뉴스로
전라남도

전남도 ‘혁신도시 활성화’ 투자기업과 방안 찾기

전라남도혁신도시지원단(단장 윤영주)은 27일까지 이틀간 빛가람 혁신도시 스페이스 코웍과 서울 코엑스에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분양기업 65개사 기업대표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혁신도시 분양기업 활성화를 위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혁신도시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앞서 윤영주 혁신도시지원단장은 빛가람 ‘혁신도시 성과’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혁신도시의 신지역성장 거점으로 ‘혁신도시 시즌2’ 추진 방안을 설명하고, 혁신도시가 진정한 지역성장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정주연건 개선, 기업유치, 클러스터 활성화를 통한 내실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시책들은 ‘혁신도시 시즌2’ 정책에 추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산·학·연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판로 부족과 기업 지원 혜택 부족 등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혁시도시 내 기반시설 관리,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및 버스 종점부 화장실 확보 등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인력양성지원, 입지·시설투자비지원, 지구단위계획변경 등 기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윤영주 혁신도시지원단장은 “기업 유치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내 임차·분양 기업에 대한 임차료 및 대출금 이자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서 논의된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혁신도시종합발전계획에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클러스터는 용지 415천㎡ 84필지 규모로 현재까지 33만 3천㎡ 65필지 81%가 분양돼 10개 기업의 건축물이 준공됐으며, 나머지 미분양 8만 2천㎡ 19필지에 대해서는 투자유치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