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누구나 함께 향유하는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 추진 | 뉴스로
전라북도

전라북도, 누구나 함께 향유하는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 추진

전북도청 전경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가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이나 활동의 제약 없이 여유와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누구나 함께 향유하는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열린 관광지 조성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이동 취약계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도는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을 거쳐 세부 개선 계획을 확정한 후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앞으로도 변화된 경향에 맞는 즐거운 여행 환경을 위해 열린 관광지 간 연계 관광 활성화와 자체의 매력도를 높이고 관광 콘텐츠·상품개발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로 균등한 관광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군 관광시설 조성에 있어서도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한 무장애 관광시설 정비 및 안전‧편의시설 설치 등에 노력할 예정이다.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소외 계층 없이 모든 관광객에게 여행의 여유와 즐거움을 더해 전북이 관광산업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으로 ’함께 향유하는 충만한 열린 관광시대‘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