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글로벌시대! 국제기구에서 근무해 보자”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글로벌시대! 국제기구에서 근무해 보자”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2022. 10. 14.(금)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외교부와 공동으로 ‘2022 제15회 국제기구진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UN) 등 7개 국제기구와 전라북도를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200여명의 국제기구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등이 참석했다.

국제기구본부에서 실제 인사 및 채용을 담당하는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한 이 날 행사는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꾸고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 청년 등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1부에서는 외교부 국제기구 진출 프로그램 소개와 국제기구 인사담당관 소개, 2부에서는 7개 국제기구를 3그룹으로 나누어 각 참가기구별 인사채용관련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 등 그룹별 100분씩 심층세션 진행, 3부에서는 특별세션으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국제 기구별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2022 제15회 국제기구진출설명회’는 서울·인천, 전북에서 개최되며, 국제기구 취업의 꿈을 가지고 있는 도내 청소년, 청년들에게 인사채용 담당관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국제기구 설명과 채용에 필요한 인재상, 지원 프로그램 등 국제기구 진출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 졌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청년들의 해외진출 기업 확대를 위해 1:1 상담,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지원 등 다양한 정보제공을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전라북도 김유철 국제관계대사는“젊은 감각과 적극적인 사고로 세계시민이 되기 위한 충분한 잠재력을 가진 지역의 청년 들이 국제기구 진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껏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