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김관영 도지사, 제설작업 현장점검…대설ㆍ한파에 총력 대응 지시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김관영 도지사, 제설작업 현장점검…대설ㆍ한파에 총력 대응 지시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19일 아침 전북 전역에 내린 강설로 인해 지방도, 위임국도 제설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전라북도도로관리사업소를 방문해 제설작업을 현장 지휘하고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경제, 문화 협력을 위한 일본 출장 중에도 전북 전역에 많은 눈이 내리고 기온 하강에 따른 피해 및 대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 받고, 비닐하우스 등 농축수산 시설물 피해 최소화 및 결빙 취약구간 등에 대한 사전․사후 제설작업에 집중하라는 특별 지시사항을 내렸다.

김관영 지사는 또 어제(18일) 저녁 귀국한 후 곧장 전라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방문해 대설특보에 따른 운영 결과를 보고 받고, 오늘 새벽부터 서부지역 중심으로 최대 15cm의 추가 강설 예보에 따라 월요일 출근 시간 이전 주요 간선도로 등 제설작업을 신속히 실시해 도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군이 함께 선제적으로, 과할 정도로 과감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무주 지역에 한파경보, 익산 등 6개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노숙인, 거동불편자 등 한파취약계층에 대해 연락하고 방문 안부 확인 등을 통해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하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지난 18일 22시 35분 군산 등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지방도, 위임국도 제설대책을 담당하는 전라북도도로관리사업소를 이날 이른 아침에 방문해 17일부터 대설경보 등 기상특보 기간 3일 연속으로 밤샘 제설작업으로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제설작업 중인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들에게 급경사지, 급커브 등 결빙취약구간에 대한 제설제, 장비 및 인력을 총동원해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 불편이 없도록 사후 제설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낙상사고 등 인명피해 예방에 총력 대응토록 지시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강설이 이어짐에 따라 인명피해 및 시설하우스, 노후주택 붕괴 등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철저히 대응해 달라”고 거듭 강조하고“도민들께서는 도로 결빙으로 인해 외출을 삼가고, 폭설시 내집 앞 눈치우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도민 행동요령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 18일 22시 35분 군산 등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그 시간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중에 있으며, 이번 대설이 오는 24일(토)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도 실국 및 시군과 함께 긴장감을 갖고 재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