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구축 공모 선정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구축 공모 선정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농식품부가 공모한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구축’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어 국비 12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등 해외유입 신종질병이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사회변화로 인해 원헬스(One-health)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전라북도가 동물용의약품 중심의 미래신성장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쾌거라고 할 수 있다.

’20년 농식품부 공모사업 개요
– 사업명 :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
– 사업기간 : ‘20 ~ ’22년(총 3년)
– 사업비 : 총 250억(국비 125, 도비 62.5, 익산시62.5)
– 사업자 선정 방법 : 광역 단위 지자체 공모(전북,경북 신청)

동물용의약품 효능‧안전성 평가센터는 동물용의약품의 국내 허가 및 수출시 필요한 평가시험을 수행하는 국제적 수준의 전문 시험실시 기관(GLP) 건립을 목표로,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옆 부지에 지상 2층(9,300㎡) 규모로 건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대통령 지역공약인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사업 중 ‘동물케어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1단계 사업으로, 가축전염병 대응을 위한 핵심기술 확보와 우수한 품질의 동물용의약품 생산 및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최재용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우리도 농생명연구분야 인프라를 이용하여 동물용의약품 산업을 미래 고부가가치 신성장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전라북도의 삼락농정 농생명 산업을 대표하는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