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세계서예비엔날레관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세계서예비엔날레관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서예산업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 중점 추진기관으로 건립 예정인 ‘세계서예비엔날레관 건립사업’ 건축 설계 공모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마치고 당선작 1점과 입상작 2점을 각각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3개 작품이 출품됐다. 이 중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대표 이길환)에서 응모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벼루와 한지를 형상화해 서예비엔날레관의 상징성을 잘 드러내는 점, 관람자 편의와 보차분리 등을 고려한 동선계획이 우수한 점, 대지의 높이 차이를 이용해 옥외정원 동선을 입체적으로 구성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된다.

입상작(2등)에는 ㈜정안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의 작품, 입상작(3등)에는 ㈜건축사사무소이상건축과 임용민 교수(전주대학교)가 공동 응모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입상작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각각 보상비 4천만 원, 3천만 원이 지급된다.

작품심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건축사 4명, 건축분야 대학교수 3명, 전문가 2명 등 총 9명의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감사관실과 업무관계자, 참가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당선작이 선정됨에 따라 세계서예비엔날레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7,801.23㎡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3년 8월 공사 착공, 2025년 4월 공사 준공 예정이다.

전라북도 김성관 문화예술과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좋은 작품이 선정된 만큼 도민과 서예인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설계과정에서 자문위원회 운영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한 내실 있는 설계 후 ’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심사결과는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에서 확인할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문화예술과(063-280-3381)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