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휴가철‘야영장 오수처리실태’특별점검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휴가철‘야영장 오수처리실태’특별점검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휴가철 야영장 이용 증가 시기를 맞아 오는 9월 16일까지 도내 야영장의 오수처리 실태를 시·군과 합동으로 점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야영장의 오수 무단 배출 여부와 개인 하수처리시설(오수처리시설, 정화조)의 적정한 운영·관리 여부 등을 점검해 오수의 부적정 처리로 인한 수질 오염 예방과 공중위생 향상을 위함이다.

점검대상은 도내 야영장 135개소 중 하수처리장 연계 처리 47개소를 제외한 개인 하수처리시설 설치 대상 88개소다.

주요 점검사항은 개인하수처리시설 설치·신고 여부(오수 무단배출 확인), 방류수 수질 적정 여부, 기술관리인 선임 여부, 내부청소(연1~2회) 이행 여부 등이다.

전라북도는 점검결과 소유자(관리자)의 관리 기준 등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과태료 및 시설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한편, 전북도는 2021년 야영장 73개소를 특별 점검해 위반업소 7개소를 적발해 과태료(4,400천원) 부과 및 개선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올해 점검 때 위반업소의 개선 이행 여부도 살필 계획이다.

전라북도 홍인기 물환경관리과장은“오수의 적정처리를 유도해 공공수역의 수질 오염을 예방하고 휴가철 야영장 이용객들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