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1년 창업기술혁신대전’ 성료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2021년 창업기술혁신대전’ 성료

2021년 창업기술 혁신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전북지역창업보육협의회, 전북테크노파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김철수 위원장과 윤종욱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한국창업보육협의회장이 창업 기술혁신으로 우수 성과를 거둔 창업기업 대표, 창업보육센터 관계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진행하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국내 최초로 이동형 모듈러학교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을 개발한 ㈜엔알비 강건우 대표, 농기구 보관이 편리한 홈가드닝 키트를 개발한 청년창업자인 한국바이오차 최한국 대표가 전라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그 외 18명의 입주기업 대표는 전북중기청장을 비롯한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또한, 도내 창업보육 발전에 기여한 전북과학대학교BI 김한수 센터장과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성종 본부장이 전라북도지사상, 익산BI 이효선 센터장이 전북중기청장상을 수상했다.

이어서 2021년 창업보육센터 운영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한국창업보육협회 박동학 국장이 발표하고 참가자들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 ‘창업기술혁신대전’은 기존의 제품전시 중심의 틀을 탈피하고 BI 전담인력과 입주기업에게 전북지역 특화기술테마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와 기술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술 박람회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정석 전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보육기업의 창업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지원 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창업하기 좋은 전라북도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371개 창업기업을 지원하여 1,230명의 고용과 1,806억 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