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KEIT, 전북지역 산업기술 유관기관 소통의 장(場) 마련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KEIT, 전북지역 산업기술 유관기관 소통의 장(場) 마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전윤종 원장)은 20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전북도(도지사 김관영) 지역 산업기술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산업기술 유관기관 CEO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미래차(상용차, 자율주행), 탄소·융복합 소재, 농·건설기계 등 지역 중점산업과 신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오택림 전라북도 미래산업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의 산업현황 및 산업육성정책 발표에 이어 자율주행차, 첨단기계, 탄소나노 분야의 국가 프로젝트를 총괄 기획하는 전문가(PD) 분들이 산기평(KEIT)의 주요 지원 사업 현황과 산업기술 분야별 정부의 주요 투자 방향 등에 대해 발표하였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전북지역 주 산업의 현안 해결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유관기관들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신산업 발굴 및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한 R&D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 중심의 산업 발전으로 인해 수도권-지역간의 산업 격차가 커지는 상황에서 전북지역의 산업기술 유관기관장들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EIT 전윤종 원장은 “전북은 자동차, 농·건설기계 등 기존 주력 산업과 탄소·융복합 소재, 이차전지 등 신산업이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과 전문연구소 등이 다수 있다”라며, “KEIT는 산업기술 R&D 분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全산업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선제적인 대응으로 성장동력 발굴과 신산업 육성 등 연구개발(R&D)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제고가 필수적”이라며 “정부의 산업기술 연구개발을 전담하는 산기평(KEIT) 및 도내 연구기관들간의 협력을 당부하고 전라북도 산업생태계 전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