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마스터를 꿈꾸다…클립소프트 ‘무료교육 혜택’ 눈길 | 뉴스로
산업일반

전자문서 마스터를 꿈꾸다…클립소프트 ‘무료교육 혜택’ 눈길

새해를 맞아 학업 계획을 세우는 학생들이나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전자문서 업계는 이를 겨냥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무상교육 지원에 나섰다.

리포팅툴 및 전자서식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21일 전자문서 솔루션 실무 마스터를 위한 교육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클립소프트 실무 교육은 클립리포트(CLIP report), 클립이폼(CLIP e-Form)을 활용한 개발, 배포, 운영과 같은 전문 기술 과정과 동종 업계 IT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과정으로 구성된다.

앞서 클립소프트는 전용 교육장을 확장(2018년 10월) 개소하면서 자사 솔루션 고객이 아닐지라도 전자문서 관련 실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신청 대상을 확대했다. 이후 클립소프트의 교육장에는 2019년 한 해 동안 약 320여 명에 이르는 수강생이 찾아 매회 문전성시를 이뤘다.

새로 단장한 클립소프트의 교육은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가 클립리포트 및 클립이폼의 개발도구인 디자이너를 초급/중급/고급 심화 과정으로 세분화해 교육하고, 데이터 활용과 서버 관리 등 업계에 공통적인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사업부에서는 교육을 통해 먼저 클립소프트 전자문서 솔루션을 접해보려 찾은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한다.

클립소프트 교육은 홈페이지에서 매월 2회차(둘째·넷째 주, 목/금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재비 등 일체의 비용 발생 없이 무상으로 제공된다(매회 선착순 20명 제한). 이틀간 편성된 교육 과정을 마치면 수강생마다 교육 수료증이 발급되며 클립소프트 솔루션 이용 고객사 취업 시 교육 이수 확인도 가능하다.

본 교육을 총괄하는 이현일 클립소프트 이사는 “공공, 금융, 병원, 대학, 기업 등 약 3,500여 곳에 전자문서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현업 종사자들의 능력 향상은 물론 준비생들을 즉각 현장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서 거듭나도록 견인하는 것이 실무 교육의 목표”라면서, “새해 자기계발 계획에 클립소프트의 실무 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