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복지 서비스 강화위해 이동복지사업 시행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복지 서비스 강화위해 이동복지사업 시행

전주시가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 강화와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농촌지역을 찾아가는 이동복지사업에 나섰다.

금암노인복지관은 11일 농촌지역에 위치한 도덕동의 흥덕경로당 일원에서 지역 어르신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형 농촌지역 이동복지사업 ‘행복배달 두루다님’을 진행했다. 금암노인복지관은 이동복지사업의 덕진구 지역 수행기관이다.

이날 이동복지사업에서는 이·미용 서비스와 네일아트, 혈압, 혈당체크, 수지침, 건강마사지, 법률홈닥터, 가요 및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복배달 현장에서는 조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승기) 회원들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했으며,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동 빨래차와 그린나래 봉사단(대표 김도영)의 자장면 봉사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이불빨래와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소독 신청 접수를 받아 각 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도 제공됐다.

전주형 농촌지역 이동복지사업인 ‘행복배달 두루다님’은 덕진구 지역 농촌동 거점지역을 매월 1~2회씩 방문할 예정이며, 이동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자원을 연계하여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서양열 금암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농촌지역 이동복지 사업을 통해 농촌동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적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농촌동 지역을 중심으로 이동복지사업을 추진하여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